근로장려금 결정통지서 발급

1년에 3번 신청할 수 있는 근로장려금은 일은 하고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소득이 충분하지 않은 가구에 직접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된 제도입니다.

이런 이유로 근로장려금을 받은 분들은 다양한 지원을 추가로 받을 수 있는데요(내일배움카드 자부담 50% 경감, 고금리 적금 통장 가입 등) 이때 필요한 서류가 근로장려금 결정 통지서 입니다. 발급 방법도 매우 간단한데요 지금부터 근로장려금 결정통지서 발급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근로장려금 결정통지서 발급 방법

홈택스에서 발급받기

홈택스 접속 – 공인인증서 로그인 – 마이 홈택스 메뉴 접속

근로장려금 결정통지서 발급 홈택스 화면

복지이음, 장려금, 학자금 상환 메뉴 선택 – 근로, 자녀 장려금 신청 및 결정내역 선택

근로장려금 결정통지서 발급 홈택스 화면 2

위 순서대로 화면 위 이미지 같이 결정 내역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해당 화면을 캡쳐하면 그대로 사용 가능합니다.

근로장려금 수급사실 증명원 발급 방법

홈택스에서 발급받기

홈택스 접속 -> 공인인증서 로그인 -> 민원 증명 메뉴 선택

오른쪽 민원 증명 신청 메뉴 -> 근로(자녀) 장려금 수급사실 증명 메뉴 선택

위 메뉴를 선택하면 아래 이미지 같이 신청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여기서 개인 정보 등 필요한 정보를 기입한 뒤 하단 신청하기를 선택합니다.

다음 화면에서 바로 출력하면 됩니다.